2023 하동 세계茶엑스포 드디어 내달 4일 개막!

기타

2023 하동 세계茶엑스포 드디어 내달 4일 개막!

소하 0 112

2023하동세계엑스포 드디어 내달 4일 개막!

 

-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 주제

- 주제관인 차()천년관 외 4개 특색있는 전시관 마련

- ‘천년다향 힐링길엑스포 핵심 체험 프로그램 준비

 

호중별천 壺中別天아름다운 하동으로 초대합니다.

 

통일신라시대 최치원 선생은

화개의 아름다움을 호중별유천(壺中別有天)’으로 표현하며

동쪽 나라 화개동은 호리병 속의 별천지라

신선이 옥베개를 밀치니 순식간에 천년이 되었네라고 극찬하였다.

 

 

천년이 지난 오늘날 바로 차()의 주산지로 변모한 하동야생차박물관 및 하동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오는 54일부터 63일까지 엑스포가 개최된다.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세계 최초이자 차() 분야 대한민국 최초로 정부 국제행사 승인을 받은 공식 엑스포로서, () 시배지 하동에서 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되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엑스포를 찾아주실 관람객들에게 풍성하고 다채로운 전시관 및 이벤트 행사를 보여주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인류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TEA! 1200년 하동차의 가치를 세우는 장

=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라는 주제로 차()의 주산지인 하동군 스포츠파크와 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54일부터 63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

 

() 관련 기반시설(인프라) 및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하동에서 차 소비 저변 확대와 시장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개최하는 매우 뜻깊은 엑스포다.

 

이를 계기로 우리 차()의 역사성과 농업적 가치를 전 세계에 전파함과 동시에 전 세계와 전국의 차()인과 차()문화 교류를 통한 차()문화 저변 확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전시관 및 이벤트 행사 =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를 주제로 총5개 전시관으로 구성

 

1행사장에는 천년을 이어온 한반도 차()의 시대별 차() 문화를 소개하는 주제관으로 () 천년관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차() 효능을 알아가는 웰니스관 우리나라 차()와 문화 그리고 세계의 차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인 월드티아트관 () 산업의 중심지와 수출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과 기업의 판로개척을 소개하는 산업 융복합관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2행사장에는 지리산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사계절 자연과 천년 차()나무 등 ()시배지 하동을 소개하는 주제 영상관을 마련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하동야생차박물관에서 펼쳐지는 전시효과는 그동안 야생차 문화축제의 수준을 넘어 최대의 연출 효과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특별행사, 경연행사,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행사장에서는 대한민국 차의 날을 맞이하여 전국 차인들을 위한 차인큰잔치와 차를 활용한 음식과 다식을 개발하는 세계 티푸드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베이커리’, ‘전통 다식 만들기’, ‘녹차꽃 만들기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행사장에서는 세계차()를 체험할 수 있는 찻잔 들고 세계여행과 단체별 특색있는 다례 시연 및 찻자리를 선보이는 다함께 차차차’, 차를 좋아하는 20~40대 청년 차()인들을 중심으로 젊은 차() 문화를 경험하는 와글와글()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다.

1행사장에서는 T-힐링 체험존을, 2행사장에서는 세계차 체험존과 T-아트 체험존을 운영하여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2행사장에는 야생차박물관 제다 및 다례체험, 웰니스케어센터 명인과 함께하는 티클래스’, ‘하동녹차 요가명상’, ‘()시배지 투어’, ‘TEA 캠핑을 한껏 만끽할 수 있다.

 

개막식은 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고 국민적 관심이 쏟아지는 자리인 만큼 실감형 콘텐츠를 이용한 오프닝 세리머니, 지역우수공연,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해 전 세계인의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135만 명 관람객 유치 방안 및 외국인 6만 명 유치 대책 = 관람 및 관광객 목표 5개국 외국인 6만 명 포함 135만 명

사전 홍보 마케팅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입장권 판매를 하고 있다. 현재까지 입장권 사전 판매를 위해 직능·사회단체, 공공기관, 기업체 등 195개소와 41만 매를 구매약정 체결했으며, 사전 판매는 27만 매로 판매율은 49% 정도다. 향후 국내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각급 학교, 공공기관, 기업체, 교육기관, 차 관련 단체, 향우회, 종교단체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막바지 총력 추진하고 있다.

 

산업융복합관 참여기업 95개사 중 해외기업은 9개국 10개사를 유치 완료했다. 또 조직위에서는 5개국 20명 규모의 해외 바이어를 유치 중에 있고, 40여 개 업체가 참가하기로 되어있다. 하동군 또한




0 Comments